2017년 매출액 4.5조원(+12.1% YoY), 영업이익 1.4조원(+27.7% YoY) 전망
2017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5조원(+12.1% YoY), 1.4조원(+27.7% YoY)으로 예상된다.
쇼핑 부문 호조가 실적 개선세를 견인하겠다. 쇼핑 검색 광고 출시(16년 11월) 효과와 네이버페이 사용 증가에 따라 쇼핑 부문이 광고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8.2%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연간 약 1,000억원 가량의 주식보상비용도 1Q17 내 완료되며 큰 폭의 이익 개선이 가능하다.
자회사 라인(3938 JP)의 광고 매출액은 전년대비 28.2% 증가가 예상된다.
4Q16 성과형 광고 매출액은 Impression* (+12.4% QoQ) 증가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2.8% 증가한 41억엔을 기록했다. 대만 지역 성과형 광고 출시로 Impression의 지속적인 증가가 기대되며 LINE NEWS 내 동영상 광고 확대, 타게팅 정확도 상승으로 CPM** 상승 둔화에 대한 우려도 해소되겠다.
Impression: 광고 노출수, CPM: 1,000회 노출 당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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