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참관해본 언리얼 서밋
일단 참가비용은 얼리버드가 2만원, 그 이후는 4만원
현장등록은 얼마인지 기억이 안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마우스패드 지급
참가자전원에게는 언리얼티셔츠와 점심식사(도시락) 제공
첫번째로 들은 세션은
넥슨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언리얼 사용 경험담이었는데
구형(Sphere)맵에서의 네비메쉬 복셀셋팅등 일반 평지맵과 다른 셋팅법을 설명하였다.
일단 구형이라는 특성을 이용하기 위해 기하학과 거기에 사용되는 수학적 이론들,
언리얼 네비게이션 알고리즘의 특성과 한계점등이 주 내용이었는데,
그동안 시도되지 않은 특성을 이용함으로써 고민한 흔적이 많이 보였다.
게임이 나오면 일단 보고 싶긴하다.
그리고 모바일 프로젝트에서의 패킹사이즈 줄이기? 세션도 있었는데
사실 이 부분은 유니티에서도 중요한 이슈이긴하다.
관련 PT파일이 공개되었는지는 아직 확인을 못해보았다.
마지막으로 아직 언리얼을 접하지 않았거나 사용할 예정인 사람들에게는
이 세션이 가장 유용하지 않을까 싶다
아직도 유니티만? - 2016 언리얼 서밋 발표 자료
http://www.slideshare.net/MrDustinLee/2016-62495853
한가지 아쉬운점은 갤럭시 S7의 추첨이 있었는데 (그 많은 사람들중에 7명?;;)
이런것보다는 관련서적의 할인판매 형태가 더 낫지 않나 싶다.
끝.
P.S.
PT 자료가 모두 공개 되었다.
http://www.unrealsummit.co.kr/Replays/replays.html
참고로 작년자료까지 업로드 되었으니 참고하시길